카자흐스탄 2019 쿼럴타이 국제매직컨벤션- 문태현 마술사 초청 갈라쇼&대회심사위원

 In about Moon Factory

문팩토리매직 소속의 문태현 마술사가 지난 2019년  3월 25일~31일 카자흐스탄에서 최초로 열린 국제마술컨벤션인 쿼럴타이(QURYLTAY)에 초청되어 갈라쇼 공연을 진행했다.

문태현 마술사가 대한민국 마술사중 처음으로 초청받아 카자흐스탄을 방문했다.

 

카자흐스탄 쿼럴타이 컨벤션에서는 전세계의 마술인들이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는 포럼과 마술교육 렉쳐, 그리고 근거리에서 공연되는 클로즈업매직쇼와 대규모 무대마술 공연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러시아, 미국, 카자흐스탄, 우즈벡, 키르기르스탄등 각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마술사들이 컨벤션에 참여하여 세계마술문화를 전파했다.

문태현 마술사는 대회심사위원, 강연자, 갈라쇼 무대마술공연자 자격으로 이 컨벤션에 초청 받아 한국 마술을 세계에 전파했다.

 

2005년 초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공연하고 있는 문태현 마술사의 대표작인 ‘CLOWN’ 액트가 카자흐스탄 무대에 올랐다.

광대를 주제로 한 ‘clown’ 은 6분의 공연작으로 무대 뒤에서 홀로 남겨진 광대의 애환을 그린 내용의 작품이다.

‘인생은 무대 뒤의 광대의 모습과 같다’는 은유적 의미가 담겨있고, 인간 삶의 양면성을 공연으로 시각화했다.

마술의 예술적 접근, 인간감성과 인간 삶을 그리는 예술적 작품을 만들고자한 문태현 마술사의 노력이 담겨 있는 작품이다.

 

각국의 마술사들이 모여 큰 경기장에서 3000명의 관객을 두고 협동 공연을 진행했고,

갈라쇼에서 문태현 마술사의 [광대]를 본 관객들과 전문가들은 “이제껏 본 적 없던 새로운 발상의 공연”이라고 평가했다.

폐막식에서 문태현 마술사는 세계마술협회인 IMS로 부터  [best of family show]라는 상을 수여 받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세계무대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마술사로의 활약할 문태현 마술사 활동을 기대해본다.

Recommended Posts

Leave a Comment

Contact Us

단체 공연 및 관람 문의 등 궁금하신 사항을 보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및 연락처를 꼭 남겨 주세요.